교수역량 진단 도구 개발
광주·전남지역 국립대학의 특성을 반영하여, 교수·학습 개선을 위한 자가 진단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교수역량 진단 도구 개발 연구'입니다.
■ 목적
- 교수역량 진단을 통한 광주·전남권 대학 교수(Teaching)의 질 제고와 경쟁력 강화
- 교수역량에 기반한 교수법 지원 및 수업 활동의 개선
■ 기간 2020. 10. ~ 2021. 1.
■ 추진 절차
■ 기대 효과
- 교수역량 진단 도구 공동 개발을 통한 광주·전남권 국립대학 교수역량 강화 시스템 체계화의 발판 마련
- 광주·전남권 국립대학 수업의 질 제고 및 경쟁력 강화
- 대학별 자가 진단 결과를 통해 교수역량 강화를 위한 교수법 프로그램 공동 개발과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