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사항

2021학년도 광주 전남 공동교육혁신센터 IT역량 강화 프로그램 성료
22-02-22 18:28   │   조회 1,813회

본문

 

IT역량 강화 프로그램

 

5개 대학 재학생 4일 온라인강의에 총 222명이 참여

교육혁신본부 교수학습지원센터와 광주전남 공동교육혁신센터는 20221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IT역량 강화 프로그램 온라인 영상편집에 관한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였고, 온라인 강의에서 배운 영상편집 기술 등을 활용하여 영상을 만들어보는 공모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와이컨텐츠 이정훈 대표님께서 [14일 동영상 콘텐츠 제작 기획론], [15일 동영상 콘텐츠 촬영/편집론], [16VR 콘텐츠 제작 기획론], [17VR 콘텐츠 촬영/편집론]라는 주제로 14:00~16:00 2시간씩 온라인 영상편집에 관한 강의를 온라인 실시간(Zoom)으로 운영되었고, 4주간의 공모기간 동안 학생들은 횟수와 온오프라인 제한이 없이 1:1 컨설팅을 제공받았고, 이를 활용하여 공모작을 출품할 수 있는 기회를 갖었다.

 

당시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영상편집과 메타버스, VR 등에 많은 관심을 갖고 이를 정확히 이해하고 개념을 확립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영상편집 방법과 기술 등에 기대를 갖고 프로그램에 참석하였습니다.

 

이정훈 대표는 작가 활동을 하며 대표 본인이 컨텐츠를 제작함에 있어서 어떠한 관점을 가져야 하는지 창의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유용한 팁을 이해 하기 쉽게 경험과 사례를 통해 전수하여 주었습니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반적인 만족도는 3.95/5점으로 높은 만족도를 나타났습니다. 참여자들은 " 영상 편집 툴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으며 기초적인 컷 편집과 색보정 방법을 익힐 수 있어 유익한 프로그램이라 생각된다.“, ”좋은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공모전을 통해 좋은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 ”앞으로 삶을 살아감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입니다.“, ”어디서도 얻을수 없는 꿀팁들을 들을 수 있어 만족스럽다“. ”대면으로 진행했다면 좀더 집중력있게 들었을것같다“, ”내용은 많은데 시간이 부족한 점이 아쉬웠다.“ 라며 참여 소감들을 밝혔습니다. 교수학습센터와 광주·전남 공동교육혁신센터는 앞으로도 5개 참여대학 구성원의 의견과 요구를 존중하여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광주·전남 지역 대학 학생들의 역량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관심 주제나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 교수학습센터(이지민, 530-2337, carol114@jnu.ac.kr)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