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사항

학업역량 증진 프로그램[제4회 리더십역량 : 창의융합역량 리더십]성료
22-01-10 14:31   │   조회 1,884회

본문

학업역량 증진 프로그램[리더십역량 : 창의융합역량 리더십]

 

5개 대학 총 26명 참여, 창의융합역량 리더십

교육혁신본부 교수학습지원센터와 광주전남 공동교육혁신센터는 202112302021학년도 학업역량 증진 프로그램 제4회 리더십역량 부문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숭실대학교 평생교육학과 이경화교수님께서 창의융합역량 리더십라는 주제로 123014시부터 16시까지 2시간 동안 글로벌 리더십에 대한 강의를 온라인 실시간(Zoom)으로 운영되었습니다.

 

당시 워크숍을 참여했던 학생들은 리더십 역량 강화에 있어 많은 관심을 갖고 이를 강화하는 방법과 구체적인 상황 및 성공 사례에 기대를 갖고 워크숍에 참석하였습니다.

 

이경화 교수는 리더십을 통한 창의적인 사고와 이를 적용하는 커뮤니케이션등 글로벌 리더로 가는 유용한 팁을 전수하여 주었습니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반적인 만족도는 4.62/5점으로 높은 만족도를 나타났습니다. 참여자들은 "새로운 사실을 알고 이를 자신에게 적용하여 성장하는 계기가 된 것 같음“,”교내 수업으로는 배우지 못한 내용을 다루면서도 학습에 도움이 되는 주제에 대해 설명해 흥미로웠다“, ”강의가 너무 유익해서 지식과 배경을 쌓는데 도움이 되었다.“,” 간호학과에 재학중이지만, 내가 앞으로 나의 미래를 어떻게 준비해 나가야할지 어떻게 생각하면 될 지 선택지를 만들어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특히 1230일 목요일 있었던 숭실대 이경화 교수님 강의는 특히 더 도움이 되었다는 느낌을 받았으며, 앞으로의 계획을 세워가는데 있어 어려운 부분이나 고민되는 부분이 있다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멘토를 접할 수 있는 기회였던 거 같아 좋았습니다.“라며 참여 소감들을 밝혔습니다. 교수학습센터와 광주·전남 공동교육혁신센터는 앞으로도 5개 참여대학 구성원의 의견과 요구를 존중하여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광주·전남 지역 대학 학생들의 역량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관심 주제나 교수법에 대한 의견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 교수학습센터(이지민, 530-2337, carol114@jnu.ac.kr)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