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사항

학업역량 증진 프로그램[제2회 학습역량 : 뇌과학에 기반한 학생 창의 인성 함양 및 학습력 증진] 성료
22-01-10 11:30   │   조회 1,914회

본문

5개 대학 총 75명 참여, 뇌과학에 기반한 학생 창의 인성 함양 및 학습력 증진

교육혁신본부 교수학습지원센터와 광주전남 공동교육혁신센터는 202112232021학년도 학업역량 증진 프로그램 제2회 학습역량 부문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과학과 장래혁교수님께서 뇌과학에 기반한 학생 창의 인성 함양 및 학습력 증진라는 주제로 122314시부터 16시까지 2시간 동안 뇌과학을 통한 학습력에 대한 강의를 온라인 실시간(Zoom)으로 운영되었습니다.

 

당시 워크숍을 참여했던 학생들은 뇌과학과 뇌과학을 통한 학습력 등에 많은 관심과 기대를 가지고 워크숍에 참석하였습니다.

 

장래혁 교수는 뇌세포 활성화를 통해 신체적 정신적 활성과 지속적인 뇌 훈련을 통해 발전하고 삶의 질이 향상 될 수 있는 유용한 팁을 전수하여 주었습니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반적인 만족도는 4.31/5점으로 높은 만족도를 나타났습니다. 참여자들은 "강의 내용이 유익했고 새로운 배움의 기회를 얻었다고 생각한다,“ , ” 창의력등 여러 사고를 확장하는 방법을 알게 된 유익한 강의였다.“, ”운동이랑 공부의 관련성을 알게되었다,“,”성장기가 아니어도 지속적인 뇌 훈련을 통해 뇌세포를 활성화시킬 수 있음을 알았고, 신체 움직임이 뇌 활성화에 도움이 됨을 알았음“,”뇌과학과 메타인지의 중요성을 잘 알 수 있었다. 또 생각만 하고 실행하지 않는 것이 바로 나였는데 교수님을 보고 많이 느끼고 반성했다.“라며 참여 소감들을 밝혔습니다. 교수학습센터와 광주·전남 공동교육혁신센터는 앞으로도 5개 참여대학 구성원의 의견과 요구를 존중하여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광주·전남 지역 대학 학생들의 역량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관심 주제나 교수법에 대한 의견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 교수학습센터(이지민, 530-2337, carol114@jnu.ac.kr)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