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사항

2021학년도 동계 광주 전남 공동교육혁신센터 교수역량 강화 9차 워크숍 성료
21-12-27 14:28   │   조회 2,128회

본문

뇌과학 기반 학생 창의 인성 정서조절 자존감 향상 교수법

 

5개 대학 총 39명 참여, 뇌과학 기반 학생 창의 인성 정서조절 자존감 향상 교수법

 

교육혁신본부 교수학습지원센터와 광주전남 공동교육혁신센터는 202112162021학년도 2학기 광주 전남 공동교육혁신센터 교수역량 강화 9차 워크숍을 뇌과학 기반 학생 창의 인성 정서조절 자존감 향상 교수법라는 주제로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장래혁 교수님께서 뇌과학 기반 학생 창의 인성 정서조절 자존감 향상 교수법라는 주제로 5개 대학 총 39명의 참여자가 온라인 실시간(Zoom)으로 운영되었습니다.

 

당시 워크숍을 참여했던 교수님들께서 뇌 과학 연구 상황의 이해, 교육과의 관련성, 뇌와 정서 조절 관계 뇌과학을 어떻게 수업에 적용할 수 있을지 뇌과학을 활용한 수업에 많은 관심 가지고 이를 수업에 어떻게 적용 할 수 있을지를 기대하고 워크숍에 참석하였습니다.

 

장래혁 교수는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뇌과학 연구 상황을 거시적으로 조명하여 참여 교수님들의 뇌과학에 관한 의문을 해소하여 주었습니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반적인 만족도는 4.67/5점으로 높은 만족도가 나타났습니다. 참여자들은 "뇌과학 연구와 교육 관련성에 기대했는데 매우 만족스럽다‘, 뇌와 정서 조절 관계에 대해 기대했는데 매우 만족했다.“, ”뇌 과학을 어떻게 수업에 적용할수 있을지 궁금했는데 매우 만족했다.“, 위 워크숍을 통해 기대했던 기술을 습득하고 교수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고 수업에 활용할 수 있어서 좋다.“, ”인간역량의 발달은 체, , 지라는 말이 기억에 남으며, 두뇌발달에 대해 새롭게 알고, 정리되어서 감사하다. “라며 참여 소감들을 밝혔습니다. 교수학습센터와 광주·전남 공동교육혁신센터는 앞으로도 5개 참여대학 구성원의 의견과 요구를 존중하여 교수역량 강화 워크숍을 기획하여 광주·전남 지역 대학 교수진의 수업 역량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관심 주제나 교수법에 대한 의견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 교수학습센터(이지민, 530-2337, carol114@jnu.ac.kr)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